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영화 <마녀2> The Other One 이야기 시작!

by MiracleZone 2023. 1. 25.
반응형

영화 마녀 1의 후속작 영화 마녀 2가 설날 특선영화로 방영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영화 마녀 2 The Other One에 대해 알려드리겠다.

영화 마녀2 The Other One는 마녀 1과 비슷하게 초토화된 산속 비밀 연구소에서 홀로 살아남게 된 소녀 앞에 역시나 그녀를 쫓는 세력들과 벌어지는 초능력 액션 영화이다.

영화 마녀2 The Other One 포스터
영화 마녀2 The Other One

프로젝트의 시작 

회사 야유회를 가는 중에 미영(번서윤)은 가축들의 피를 뒤집어쓴 어린 소녀의 모습을 보다가 꿈에서 깬다. 야유회에 조금 들뜬 회사 직원들은 신나서 떠드는 소리를 이어폰 속 노래로 죽이며 밖을 응시한다. 이에 옆자리 동료는 미영에게 어젯밤 누구랑 그렇게 놀다가 왔냐고 추궁한다. 이런저런 이야기와 놀다 지친 사람들은 잠에 빠져들게 되고 그 순간 버스는 경로를 이탈하게 된다. 곧 버스는 어떤 산속에서 멈추고 알 수 없는 가스가 버스에 퍼지면서 방독면을 쓴 사람들이 들어와 남성들을 몽둥이로 구타를 시작한다. 

 

주변 티비소리에 깬 미영은 주변을 둘러보게 되는데 자신이 수술실 위에 있는 것을 알게 된다. TV 속에서는 자신들이 타고 온 버스가 절벽에 떨어졌다는 사고 뉴스가 흘러나오고 있다. 미영의 옆에 닥터 백(조민수)가 있었다. 미영은 닥터 백에게 자신의 아이가 있으니 아이만 살려달라고 애원하지만, 닥터 백은 그 아이는 프로젝트에 이용될 것이라고 말한다. 

 

또 다른 시작. 새로운 마녀가 깨어나다.

어느 겨울 산속 연구소 앞에 한 일행들이 들어간다. 일행의 손에는 토우라는 한자가 적혀있다. 그 토우들은 실험실에 있는 모든 사람들 찾아 죽이기 시작한다. 실험실 안에 사람들을 모두 죽이고 토우 일행이 떠난 뒤 많은 시체들 사이에 한 소녀(신시아)가 나온다. 소녀는 연구실 밖으로 나가 숲을 빠져나가 한 도로에서 생각에 잠긴다. 그때 도로를 지나가는 한 차량이 소녀(신시아)를 보고 차에 태우고 납치를 한다. 

차 안에는 소녀(신시아)말고 서경희(박은빈)라는 여성도 같이 있었다. 경희는 차에 탄 남자들에게 이 소녀는 아무런 상관없는 사람이니 내려주라고 말하지만, 차 안의 한 남성이 이 소녀가 자기들의 행적을 봤을 수 있으니 안된다고 한다. 그러고 소녀는 차번호와 핸드폰 번호를 말하자 추궁하기 시작한다. 이에 소녀는 납치범들을 무참히 박살 내 버린다.

소녀는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남자를 죽이려고 하지만 경희가 이를 보고 달려와 말린다. 그리고 나서 119에 신고를 한 후 소녀를 데리고 동네 아버지의 지인이 운영하시는 동물병원으로 데리고 가게 된다. 

 

토우일행이 파괴한 연구소는 유니언 그룹에서 운영하는 아크라는 곳이었다. 그룹 내 초인간주의 그룹의 장(이종석)은 연구소 아크의 파괴와 탈출한 소녀의 소식을 듣게 된다. 장은 연구소 아크의 위치를 알고 있는 사람은 그룹 내에서 아는 사람이 몇 안된다고 알고 있기에 백 총괄(조민수)을 의심하게 된다. 하지만 장과 백 총괄의 공동 목적은 탈출한 소녀의 제거이므로 같이 작전에 돌입한다.  백 총괄은 수하인 조현(서은수)에게 탈출한 소녀는 구자윤보다 더 위험한 존재이므로 반드시 제거를 해야만 한다고 지시한다. 여기서 조현은 1세대와 2세대 사이의 실험체로 유니언으로 불린다.  한국으로 넘어온 조현은 어느 한 무덤가에서 장을 만나고, 장에게 조현은 이번 작전에 상관하지 말라고 말하며 헤어진다. 

 

한편 경희는 데리고 간 동물 병원에서 자신에게는 아버지 같은 병원장에게 소녀를 치료하게 된다. 병원장은 소녀를 치료하면서 몸에 박힌 총알과 각종 파편으로 인해 회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소녀는 잠깐 사이에 자신의 몸에 난 상처를 모두 회복하고 일어난다. 놀란 병원장은 이번일이 동네 건달인 용두(진구)와 연관되어 있는지 묻고는 경찰에 신고할 것을 권한다. 하지만 경희는 경찰에 데려가지 않고 자신의 집으로 같이 데리고 간다.

경희 집에 도착한 소녀, 경희가 따듯한 밥을 주자 허겁지겁 밥을 먹어치운다. 경희는 소녀가 지낼 방으로 다락방을 안내해 주고 자신의 옷도 건네준다. 경희가 나가자 소녀는 엄청난 두통이 오지만 이내 진정시키게 된다. 

그러는 동안 동네 건달인 용두가 패거리를 이끌고 경희를 위협하게 된다. 이를 본 소녀가 용두 패거리들을 하나 둘 날려버리자 겁을 먹은 용두는 도망을 치게 된다. 경희에게는 대길이라는 남동생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소녀를 이상하게 보지만 나중에는 이것저것 이야기를 해주며 친해지게 되고, 아주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조현과 토우들의 싸움

소녀를 찾아나선 토우일행은 소녀에게 현상금을 걸고 수소문을 한다. 이에 용두는 현상금 때문에 토우일행과 접선을 하게 되지만 오히려 토우일행에게 자신의 부하들이 학살을 당하게 된다. 토우일행은 살아남은 용두와 패거리들을 데리고 소녀가 있다는 경희의 집으로 향하게 된다. 집에 있던 경희는 불안한 감정을 느끼고 동생과 소녀에게 도망치라고 말하고, 자신은 총을 들고 그들에게 맞선다.

토우일행과 대치한 상황을 조현 일행도 멀리서 지켜보고 보다가 조현 일행이 먼저 경희의 집으로 로켓을 날리며 공격을 한다. 이에 토우들은 조현 일행에게 출발하고 두 패거리들의 싸움이 시작된다. 1세대와 2세대 사이인 유니온이었던 조현 일행은 토우들에게 상대가 되지 않았다. 조현 일행과 싸우는 중 숲 속에서 소녀를 발견하게 되고 토우는 소녀에게 싸움을 걸어보지만 소녀는 압도적으로 토우를 처리해 버린다. 

 

경희 집 앞마당에서는 토우 일행들에게 잡힌 조현이 조롱을 당하고 있었다. 그러다 숲 속에서 토우를 끌고 오는 소녀를 보자 토우들은 소녀에게 달려든다. 하지만 남은 토우들이 모두 덤벼도 소녀의 힘 앞에서는 무용지물이었다. 일순간에 정리가 되자 간신히 살아남게 된 토우 일행의 리더가 뒷걸음을 친다. 

그 순간 한 차에 닿게 된다.  이를 본 토우 리더는 웃음을 짓게 된다.

 

언니 구자윤의 등장

등장한 차에서는 구자윤이 웃으며 내린다. 사실 토우들에게 연구소 아크를 파괴하고 소녀를 꺼낸 장본인이 구자윤이었다. 그래서 토우 리더는 이 상황을 정리해 줄 사람이 나타났다고 생각해 안도의 한숨을 내쉰 것이었다. 이제 구자윤은 토우리더에게 말한다. 자신의 동생을 찾아오라고 했지 죽이라고 했냐면서 그 자리에서 토우 리더의 머리를 날려버린다. 그러고 나서 구자윤 소녀에게 다가가 자신의 동생이라고 말하고 엄마의 텔레파시를 따라 엄마를 찾으러 가자고 한다. 

 

이런 초인간적 싸움에 희생된 경희와 대길을 보며 소녀는 슬퍼한다. 이를 본 구자윤이 약을 하나 주면서 둘 중 한 명은 살릴 수 있지만, 살아난 사람은 더 이상 인간이 아니라고 말해준다. 이를 듣고 소녀는 그 둘은 인간으로서 죽는 게 더 낫다고 판다고 하고, 구자윤과 함께 엄마를 찾아 떠난다. 

 

보고 느낀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기다린 마녀  Part2 이야기!

마녀 Part1을 정말 재미있게 봐었기에 Part2를 정말 기대를 했다. 액션 스케일이 전작보다 더 커진 것이 특히 좋았습니다. 초인들의 싸움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추합니다. 

한국에서는 이런 초인들의 싸움이 많이 어색해 보이기도 하지만 마녀 Part2에서는 이 부분을 정말 한국 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표현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액션 씬에서는 눈이 정말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