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4년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여행 환전 정보입니다.😎
오늘도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를 콘텐츠로 만들어서 독자 분들에게 전달드리고자 해요. 오늘의 주제는 ‘환전’입니다.👍
여러분, 요즘 해외여행 많이 가시죠? ✈️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마다 항공권, 숙소 예약과 함께 환전 싸게 하는 법이 가장 고민인데요. 날짜 바꿔가며 항공편 싸게 예약하고, 떠나는 직전까지 환전은 알아보기만 하고 미루다가 비행기표로 아낀 돈을 환전 수수료로 다 쓰기도 해요.
그런데 이제 여기저기서 환전 우대율 비교할 필요 없어졌다는 사실! 얼마 전에 토스뱅크에서 환전 수수료, 해외가맹점 결제 수수료, ATM 출금 수수료까지 무료인 외화통장을 출시했다고 해서 샅샅이 살펴 봤어요.
*단, 현지 ATM 수수료는 부과될 수 있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번 콘텐츠에서 다루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적극 추천드립니다. 어떤 점이 좋은 지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같이 보면 좋은 글
● 무직자대출 어떻게 이용하고,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빠르게 핵심만 보기
😥 그동안 환전할 때 이런 점들이 아쉬웠어요.
1. 살 때도 팔 때도 내야하는 환전 수수료 너무 아까워요.
그동안 우리는 외화가 필요할 때 비싸게 사서 그보다 싼 가격에 다시 원화로 바꿨어요. 이 과정에서 살 때도 한 번, 팔 때도 한 번 두 번이나 환전 수수료를 냈죠. 은행이나 통화 별로 다르긴 하지만 현금 환전을 기준으로 수수료는 최소 1.5%에서 13%까지 발생해요. (출처: 은행연합회, 2024년 3월 26일 기준) 그래도 잘 찾아보면 각종 조건을 걸어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기간 한정 이벤트로 주요 통화만 우대를 해 주거나, 일부 VIP 고객만 우대해 주는 경우가 많아요.
2. 해외여행 가기 전에 준비할 게 너무 많아요.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했다고 해도, 현지 일정, 유심, 여행자보험까지! 신경쓰고 준비할 게 너무 많은데 환전까지. 어디에서 하는 게 가장 저렴한 지 알아보고, 미리 예약하고, 찾으러 가는 데 드는 시간도 만만치 않죠.
현금 환전 대신 해외에서 쓸 수 있는 카드를 준비하기도 해요. 하지만 이 과정도 복잡하기는 마찬가지예요. 내가 여행 가는 나라 통화를 지원하는지, 그 나라 환전 수수료 우대율은 얼마인지, 한도는 충분한지 비교하고 따져보는 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니에요. 카드까지 새로 신청하다보면 진이 다 빠지죠.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평생 환전수수료 없대요.
이번에 토스뱅크에서 나온 외화통장과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함께 쓰면 그동안 환전할 때 아쉬웠던 점들이 한번에 해결돼요. 편리하기로 소문난 토스뱅크에서 출시한 만큼 혜택이 좋은 건 물론, 외화통장 만드는 것도 사용도 모두 정말 간편하게 만들었더라고요.
🤔 외화통장이란 무엇인가요?
외화통장은 외화를 저금할 수 있는 통장이에요. 달러, 유로, 엔화 등으로 환전해 보관하는 거죠.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하나의 외화계좌에 17개의 통화를 모을 수 있는 통장이라고 해요
토스뱅크 외화통장 추천하는 이유1: 살 때도 팔 때도 평생 환전 수수료가 없어요.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지원 통화 17종을 살 때도 팔 때도 모두 환전 수수료가 없어요. 그동안 조금이라도 환전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여기저기 비교해보던 시절은 이제 잊으셔도 됩니다. ‘환전해놓고 다 못 쓰면 어떡하지?’ 걱정돼서 조금씩 나눠 환전할 필요도 없어요. 남은 돈은 수수료 없이 다시 그대로 원화로 바꿀 수 있으니까요. 저도 이번에 일본 여행 다녀와서 남은 엔화 환전했는데, 정말 남은 금액 그대로 환전되더라고요. 👍🏻
토스뱅크 외화통장 지원 외화 17종
● 미주: 미국달러(USD), 캐나다달러(CAD)
● 유럽: 유로(EUR), 영국파운드(GBP), 스위스프랑(CHF)
● 아시아: 일본엔화(JPY), 싱가폴달러(SGD), 홍콩달러(HKD), 중국위안화(CNY), 말레이시아링깃(MYR),
필리핀페소(PHP), 인도네시아루피아(IDR), 태국바트(THB), 베트남동(VND), 타이완달러(TWD)
● 오세아니아: 호주달러(AUD), 뉴질랜드달러(NZD)
추천 이유2: 가장 유리할 때 환전할 수 있어요.
‘언제 환전해야 가장 싸게 살 수 있을까?’ 이런 걱정도 할 필요 없어요. 토스뱅크 외화통장에는 ‘환율 알림 받기' 가 있어 내가 미리 설정해 둔 환율이 되면 알림이 오거든요. 🔔 이마저도 귀찮다면 ‘외화 모으기 서비스' 로 내가 원하는 가격이 되었을 때 자동으로 외화를 사모을 수도 있어요. 여행뿐만 아니라 환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한테도 추천해요. 📈
환율 알림 받기 | 환율이 오르거나 떨어져 내가 원하는 환율이 되었을 때 알림을 받아요. |
외화 모으기 | 내가 원하는 환율이 되면, 원하는 금액만큼 자동으로 환전되어 손쉽게 외화를 모을 수 있어요. |
추천 이유3: 한국에서 쓰던 토스뱅크 체크카드 그대로 해외에서 써요.
제가 생각하는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이 모든 혜택을 토스뱅크 체크카드에 연결하면 바로 쓸 수 있다는 거예요. 해외여행 때문에 급하게 새 카드 만들 필요 없이, 국내에서 쓰던 토스뱅크 체크카드 챙겨가면 돼요. 해외가맹점 결제수수료도 없고, ATM 현금 인출 수수료*도 없어요. 🤑 컨택리스 결제 지원되는 일부 해외** 국가에서는 교통카드로도 바로 쓸 수 있다는 사실!
*단, 해외 현지 ATM 기에 따라, 현지 ATM 수수료는 부과될 수 있음.
**카드 단말기에 컨택리스 아이콘과 마스터카드 로고가 함께 있는 경우 이용 가능해요.
**단, 일부 국가 또는 대중교통에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어요. 국가별 대중교통 상세 이용 가능 여부는 각 해외교통사업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제 왜 해외여행 갈 때 토스뱅크 추천하는지 아시겠죠? 개인적으로 정말 상상도 못한 혜택이라 토스뱅크는 어떻게 하나 걱정도 되지만… 우리는 일단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야겠죠?
혹시 토스뱅크 외화통장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토스뱅크 외화통장 안내
상품안내
● 평생 무료환전(환율 100%우대) 혜택은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가입한 고객에게 보유기간 중 제공되며 이 통장과 본인명의 「토스뱅크 (원화)통장」 간 환전이 발생하는 모든 외국통화의 입출금 거래 시 적용됩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 가입대상: 「토스뱅크 (원화)통장」을 보유한 17세 이상의 실명이 확인된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 (재외동포 제외) ※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
● 지원통화: 미국달러(USD) 포함 17종
● 이자: 모든 통화 금리 0% 적용 (2024.1.18.기준) 매영업일 토스 앱 및 홈페이지에 고시한 ‘외화보통예금의 통화별 금리’ 적용. 이자의 계산기간은 최초 예금일 또는 지난 원가일로부터 원가일 전날까지로 하고 매일의 최종잔액을 계산하며, 매월 말일에 셈하여 기준일의 익월 1일에 원금에 더하며, 매월 1일 또는 고객이 지급을 요청한 날에 지급합니다. 단, 압류 등 출금제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해지가 불가하며 원금 및 이자지급이 제한됩니다.
● 거래한도: 일 1천만원 및 월 1억원 상당의 외화금액까지 입금(채우기와 외화모으기 서비스 합산) 가능하며 출금(원화로 바꾸기)할 경우에는 별도의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부족한돈 자동환전 서비스를 통한 환전 금액은 거래한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단, 외화모으기 서비스는 2024년 4월 19일 (금) 오전 9시부터 위 거래한도를 적용
● ‘외화모으기 서비스’는 고객이 사전에 설정한 주기, 환율, 금액에 따라 자동으로 환전하여 외화통장에 외화를 모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부족한돈 자동환전 서비스’는 외화통장의 잔액부족으로 카드해외이용대금(해외현금인출 포함)을 결제할 수 없는 경우 부족한 금액만큼 (원화를 토스뱅크통장에서 인출 후) 외화통장으로 자동환전 및 입금하여 카드해외이용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토스뱅크 외화통장부가서비스 특약」을 확인해주세요.
● 이 예금은 원화로 인출하는 경우 환율변동으로 인하여 손실 또는 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 통장과 지정된 본인 명의의 「토스뱅크 (원화)통장」 간의 송금만 가능하며 타기관에서 송금된 외화의 입금은 불가합니다. (외화현찰 및 수표 입출금 불가)
●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본 은행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 이 상품을 가입하는 경우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상품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설명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 가입 전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꼭 읽어 보시기 바라며, 더 궁금하신 내용은 토스뱅크 고객센터(토스 앱 또는 1661-7654)로 문의 바랍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해외 결제 및 ATM 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 안내
● 기간 | 2024.01.18.~2024.07.31.
※ 토스뱅크 외화통장이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해외 결제계좌로 지정된 경우에만 국제브랜드 수수료 및 해외서비스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됩니다.
● 해외 가맹점 이용시 : 국제브랜드 수수료(1%) 및 건당 0.5 USD 면제
● 해외 ATM출금 이용시 : 국제브랜드 수수료 (1%) 및 건당 3 USD 면제
※ 단, 해외 ATM 출금 서비스 이용시, 별도 현지 ATM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토스뱅크 외화통장을 해외 결제계좌로 지정 후 외화 결제가 아닌 해외 원화결제(DCC)를 이용하신 경우에도 국제브랜드 수수료(1%) 및 해외서비스 수수료 면제 혜택이 제공됩니다. 다만, 해외 가맹점에서 자체적으로 부과하는 3~5% 수준의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어해외 원화결제(DCC)는 차단하시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해외 원화결제(DCC)를 이용하시는 경우, 결제한 금액은 외화통장이 아닌 토스뱅크 통장(원화통장)에서 출금됩니다.
※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 전 상세혜택 및 이용조건은 상품안내장과 약관을 확인해주세요.
※상기 혜택은 토스뱅크의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2024. 04.01. 기준이에요. 최신 정보는 토스뱅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이 광고는 유효기간 이후에도 히스토리 관리 목적으로 게시됩니다.
토스뱅크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40603호 (2024.04.02. ~ 2025.03.31.)